본문 바로가기
3km 달리기/마라톤 대회 일정

[서울마라톤] 2024 동아마라톤 코스도 안내

by 헛짓거리 대학원생 2024. 2. 26.
728x90

2024 서울 동아마라톤 코스 안내

안녕하세요, 2024 서울 동아마라톤 다들 참가하시나요?? 저는 이번에는 10KM로 참가합니다. 작년에 JTBC 마라톤 풀코스를 앞두고, 이걸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다가 서울마라톤은 자신이 없어서 10KM로 지원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올 겨울에도 훈련도 열심히 안하고 러닝 마일리지도 얼마 쌓지를 않아서 이번에는 PB3 달성보다는 4월에 있을 서울하프마라톤을 연습하고자 즐기러 나가려고 합니다. 저의 10KM PB는 2023 서울마라톤에서 달성했는데요, 그 때는 카본화도 신지 않고 저렴한 신발을 신어서 2024 서울마라톤에 PB를 꼭 달성해보자 했는데, 훈련량이 이게 워낙 없어서 PB 달성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풀 코스 안내

지금은 홈페이지에 풀코스에 대해서만 코스도가 나와 있습니다. 서울의 도로를 통제해야 하기 때문에 코스를 정하는것도 매우 쉬운일은 아닙니다. 항상 서울 도심을 달리는 마라톤을 할 때 마다 불만인 시민들을 경찰이 상대하는 모습도 정말 많이 봐왔거든요. 도로 통제 비용과 이것저것을 고민하면 도심을 가로지르는 마라톤 대회를 운영하기가 정말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한강공원을 달리는 마라톤 대회들이 통제할 필요가 없어서 돈이 되니까 우후죽순 생기는 것 같아요. 

 

작년과 비슷한 코스로 풀 코스는 진행됩니다. 하나 마지막에 달라진 것은 작년에는 종합운동장을 한 바퀴 도는 것으로 마무리를 했는데, 이번에는 공사중이라 가기전 입구에서 레이스가 끝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4년 서울 동아마라톤 풀코스

 

---------------- 정말 이상한 점--------------

 

작년 코스도랑 비교하고 있는데, 완전 똑같은데 거리가 다르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잠실종합운동장에 들어가지 않아서 다른 곳을 더 뛰는 걸로 생각해서 열심히 차이점을 살펴 보았는데, 차이가 없네요... 한 번 여러분들도 비교해보세요

좀 사기친것 같습니다... 

 

2023년 서울 동아마라톤 풀코스

 

 

 

2023 서울 동아마라톤 러닝 코스 및 환불 안내

오랜만입니다 2023 서울 동아마라톤에 참여하시는 여러분들, 신청은 다들 잘 하셨나요?!! 저는 서울 동아마라톤 신청하는 날 10시 오픈런을 성공했습니다만 10K는 그렇게 빨리 마감되지는 않았다

madscientistcollection.tistory.com


 

 

마무리

달리기로 서울 도심을 가로지르는다는게 얼마나 재미있는지는 뛰어보셔야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작년 JTBC 마라톤을 통해서 느껴보았는데요,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월드컵공원에서 출발해 다리를 두 번 건너 시청과 광화문 광장을 지나서 동대문을 보고 천호대로를 넘어서 잠실로 돌아왔던 코스인데, 언제 서울 도심을 두 다리로 뛰어 볼 수 있을 까란 생각을 하면서 엄청 재미있게 뛰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 서울마라톤도 엄청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저는 10KM 참가자이기에 다음에 10KM 코스도가 나오면 한 번 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728x90

댓글